자기계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토목 설계사 실무경험
토목설계사를 지원하려고 하는데 학점3.2, 오픽 IH, 토목기사, 건설안전기사, 토목BIM전문인력양성교육을 들었는데 공백기가 2년정도있고 그 사이에 공무원 준비를 했는데 면접에서 크게 부정적으로 작용할까요? 그리고 실무를 경험해봐야 면접에서 할 말이 있을거같은데 실무를 어떻게 경험해야 할까요? 인턴이 무조건 답일까요? 대형 건설사를 가려면 스펙이 많이 떨어지겠죠? 그리고 공백기와 학점이 너무 커서 힘들지 궁금합니다.
2024.12.09
답변 6
- 쫑쫑롱롱기아코부장 ∙ 채택률 84%
안녕하세요, 취업 준비로 고생 많으십니다. 공백기 2년이 그렇게 불리한점은 없을것 같습니다. 요새 30대도 많이 신입으로 많이 입사하고 공무원 준비 몇년하다가 진로틀어서 사기업에 들어오는 친구들도 많기때문에 공백기에 대한 압박질문이 들어오진 않을것 같습니다. (너무 흔한 트렌드). 따라서 공무원 준비했다고 부정적인 인식 전혀 없습니다. 직무에 대한 자격증도 있으므로 전문성은 입증될 것 같습니다. 다만 말씀주신대로 인턴 경험등을 방학활용해서 단기간(4주~6주)정도라도 찾아서 하는걸 추천드립니다. 자소서에 대한 내용이나 면접의 답변이 인턴경험 유무에 따라 깊이가 달라질수 있습니다. (논리적으로 역량 등 사례통해서 어필 가능). 인턴이나 실무활동에 대한 부분만 조금 보완한다면 대형건설사 합격에도 전혀 문제 없을것 같습니다. 응원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도 부탁드려요 ^^
함께 읽은 질문
Q. 직접 작성했는데 AI 표절률 100%
gpt 도움을 받고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다가 계속 서류에서 탈락해 도움을 받지 않고 자소서를 작성하는 취준생입니다. 오늘 자소서 작성을 마치고 제출 전 GPT Ai 표절률을 검사해봤는데 3항목중 1항목에서 GPT 표절률 100%라고 나오게 되었습니다. 글을 조금씩 수정해도 계속 표절률 100%가 나오는데 처음부터 다시 써야할까요?
Q. 생산관리 직무 관련 조언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생산관리 직무를 준비하고 있는 기계공학과 3학년 재학생입니다. 이번 여름방학에는 **ERP 정보관리사(생산 1급)**과 토스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준비 중이며, 시간이 허락된다면 ADSP와 SPIE 자격증에도 도전해볼 계획입니다. 현재까지는 중소기업에서 약 8개월간 생산관리 직무를 경험한 바 있으며, 이 경험을 바탕으로 향후 어떤 방향으로 역량을 강화해 나가야 할지 고민이 많습니다. 특히, 생산관리 직무에서 요구되는 실무 능력이나 자격 요건, 추천할 만한 경험 등에 대해 선배님들의 조언을 듣고 싶어 이렇게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다가오는 겨울방학에는 현장실습도 계획하고 있으며, 이에 대해 추천해주실 부분이나 방향성이 있다면 말씀 부탁드립니다. 현재는 현대로템, 현대자동차, 평화홀딩스 등을 목표로 정보를 수집 중이며, 이 외에도 생산관리 직무로 성장하기에 좋은 기업이 있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Q. 삼성 재지원시 자기소개서 관련 질문드립니다
작년하반기 올해 상반기 모두 서류는 붙었으나 gsat에서 떨어졌던 상황이고 올해 하반기에도 재지원할 생각입니다. 이때 새로 추가된 역량 등이 있다고 할때 자소서에 업데이트를 할지 또는 수정해서 제출할지 고민입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